답변1)
어떤 흙을 실는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흙의 종류 및 밀도
건조흙 ,:1,200~1,700 kg/m3
습기있는 흙 1700~1800 kg/m3
물을 잔뜩 먹은 흙 (포화상태) 1,800~1,900 kg/m3
모래질흙:1,700~1,900 kg/m3
일반적으로 습기 있는 흙을 기준으로 산정하므로
1,750kg/m^3 이니
25ton *1,000kg/ton*1m^3 /1,750kg = 14.3m^3
답변2)
덤프 트럭의 적재량 계산- 루베(입방미터)|
1입방미터(m2)당 약 1.6톤임.
15톤은 약 9.375입방미터(m2)의 적재함이기에
부피로만 보면 9.375루베(입방미터 m2)이 된다.
1.6 x 9.375 = 15톤 <===> 15 / 1.6 = 9.375(m2)
25톤이면 25 / 1.6 = 15.625(m2)
필요한 면적과 높이를 고려해서 덤프트럭을 부르면 됨.
100m2을 1m씩 올리고자 할 때 15톤 덤프를 부르려면 100 / 9.375 = 10.6대면 1m를 성토할 수 있는 양이다.
15톤 150대면 150 x 9.375 = 1406.25m2(입방미터)
참고할 사항은 물은 1루베당 1톤, 경유는 0.8톤으로 계산
답변3)
보통 25톤 덤프 한대의 경우 적재량을 최대 17루베로 계산합니다
이것은 직접 시켜보시면 아실텐데요
25톤 앞사바리는 최대 17루베 적재
참고사항으로는
15톤 덤프는 최대 11루베 적재
3톤 골재차량은 최대 2.5루베 적재
골재업체에서 바가지로 퍼서 나르기 때문에 약간의 오차가 있긴 하지만 대부분 맞습니다
골재차량이 운송 할때는 천막이나 덮개를 반드시 쳐야하므로 고봉으로 더 싣지도 못합니다
항 목 | 차명 | 11.5톤 카고 | 15톤 덤프 | ||||||||
구분 | 현대 | 대우 | 아시아 | 삼성 | 현대 | 대우 | 아시아 | 삼성 | |||
일반 제원 | 전장 | mm | 11,830 | 11,585 | 11,647 | 11,690 | 7,695 | 7,685 | 7,522 | 7,400 | |
전폭 | mm | 2,495 | 2,490 | ← | ← | 2,495 | ← | 2,490 | 2,495 | ||
전고 | mm | 2,975 | 3,100 | 2,990 | 2,965 | 3,030 | 3,290 | 3,000 | 2,995 | ||
적재함 | 장 | mm | 9,100 | ← | ← | ← | 4,900 | ← | ← | 4,850 | |
폭 | mm | 2,340 | 2,350 | ← | ← | 2,300 | ← | 2,200 | 2,250 | ||
고 | mm | 450 | ← | ← | ← | 890 | 900 | 940 | 925 | ||
축거 | mm | 7,050 | 7,000 | 7,040 | ← | 4,590 | 4,580 | 4,510 | 4,500 | ||
윤거 | 전 | mm | 2,040 | 2,050 | 2,045 | ← | 2,040 | 2,050 | 2,045 | ← | |
후 | mm | 1,850 | 1,855 | ← | 1,860 | 1,850 | 1,855 | ← | 1,860 | ||
상면지상고 | mm | 1,385 | - | 1,400 | - | 1,615 | - | - | - | ||
차량중량 | kg | 10,340 | 10,250 | 10,630 | 10,790 | 10,730 | 11,020 | 11,070 | 11,235 | ||
최대적재량 | kg | 11,500 | ← | ← | ← | 15,000 | ← | ← | ← | ||
엔진 성능 | 엔진형식 | D6AC | DE12TI | EF750 | RF8 | D6AC | DV15T | F17E | RF8 | ||
배기량 | cc | 11,149 | 11,051 | 16,745 | 16,991 | 11,149 | 14,618 | 17,238 | 16,991 | ||
최고출력 | ps | 340 | ← | 330 | 340 | 340 | 370 | 355 | 340 | ||
최대토오크 | kg.m | 140 | 135 | 119 | 120 | 140 | 145 | 125 | 120 | ||
차량 성능 | 최고속도 | km/hr | 117 | 99 | ← | 110 | 100 | 95 | 88 | 94 | |
연료탱크 용량 | ℓ | 400 | ← | ← | - | 400 | ← | ← | ← | ||
타이어 | 11.00×20 -16PR | 11.00×20 -16PR | |||||||||
항 목 | 차명 | 25톤 카고 | 25톤 덤프 | ||||||||
구분 | 현대 | 대우 | 아시아 | 현대 | 대우 | 아시아 | SCANIA | MAN | |||
일반 제원 | 전장 | mm | 12,630 | 12,545 | 12,582 | 9,005 | 8,990 | 8,631 | 8,582 | 8,727 | |
전폭 | mm | 2,495 | 2,490 | ← | 2,495 | 2,490 | ← | ← | 2,495 | ||
전고 | mm | 2,975 | 3,100 | 2,970 | 3,100 | 3,240 | 3,150 | 3,075 | 3,280 | ||
적재함 | 장 | mm | 10,100 | ← | ← | 5,220 | 5,320 | 5,470 | 5,435 | 5,676 | |
폭 | mm | 2,340 | 2,350 | ← | 2,300 | 2,310 | 2,412 | 2,410 | 2,300 | ||
고 | mm | 450 | ← | ← | 1,306 | 1,280 | 1,235 | 1,215 | 1,175 | ||
축거 | mm | 7,850 | 7,700 | 7,800 | 5,900 | 5,890 | 5,850 | 6,015 | 6,075 | ||
윤거 | 전 | mm | 2,040 | 2,050 | 2,045 | 2,098 | 2,055 | 2,070 | 2,087 | 2,034 | |
후 | mm | 1,850 | 1,855 | ← | 1,850 | 1,820 | 1,834 | 1,829 | 1,804 | ||
상면지상고 | mm | 1,385 | 1,405 | 1,404 | - | - | - | - | - | ||
차량중량 | kg | 13,975 | 13,370 | 13,400 | 14,670 | 14,620 | 14,200 | 12,645 | 14,225 | ||
최대적재량 | kg | 25,000 | 24,000 | ← | 23,000 | ← | ← | ← | 22,500 | ||
엔진 성능 | 엔진형식 | D8AX | DV15T | EF750TI | D8AX | SK60 | EF750 | DSC1202 | D2866 | ||
배기량 | cc | 16,031 | 14,618 | 16,752 | 16,031 | 11,070 | 16,745 | 11,705 | 11,967 | ||
최고출력 | ps | 410 | 370 | 370 | 410 | 370 | 430 | 360 | 370 | ||
최대토오크 | kg.m | 170 | 145 | 140 | 170 | 187 | 172 | 170 | 160 | ||
최고속도 | km/hr | 108 | 110 | ← | 102.9 | 94 | 100 | 91 | 92 | ||
차량 성능 | 연료탱크 용량 | ℓ | 400 | ← | ← | 400 | ← | ← | ← | ← | |
타이어 | 전 | 11.00×20 -16PR | ← | ← | ← | ← | ← | ||||
후 | 11.00×20 -16PR | ← | ←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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