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팔트 콘크리트 시험포장 계획서
목 차
1. 목 적
2. 시험포장 개요
3. 시험포장 위치도
4. 시험포장 계획도 및 세부사항
5. 장비 및 인원 투입 계획
6. 아스팔트 혼합물 관리계획
7. 시험포장 예정공정표
8. 현장 시험 계획
1. 목 적
본 시험포장은 배합설계 결과를 기준으로 하여 본선 포장시공에 앞서 포설장비, 인원, 혼합물 등에 대한 적정 시공성, 시공방법, 다짐도등에 대한 문제점을 도출하여 이를 검토함으로써 최상의 포장품질을 확보하고 능률적인 시공유도를 목적으로 한다.
2. 개 요
1) 공 사 명 : 00-00 고속도로 민간투자사업(제2공구)
2) 시험구분 : 기층, 중간층, 표층(개질) 시험포장
3) 시험포장 예정일 : 2021. 00. 00.
4) 시험포장 위치 : 본선 STA.6+700~6+970 (포천방향)
5) 시험포장 연장 : B=4.5m, L=270m (1,215㎡)
6) 수 량
7) 아스콘 공장 : ㈜ 0 0 아스콘 공장
- 공장위치 : 경기도 0 0 시 0 0 면 0 0 로 0000-000
- 생산능력 : 150 TON/HR (2기)
- 운반거리 : 35km(50분소요)
3. 시험포장 위치도
1) 평면도
2) 아스콘 포장 표준 단면도
4. 시험포장 계획도 및 세부사항
1)시험포장 계획도
〔기 층〕
〔중 간 층〕
〔표 층〕
2) 시험포장 세부사항
가. 시험방법
〔기 층〕
〔중간층〕
〔표 층〕
나. 3종의 포설두께 변화구간과 3종의 다짐횟수 변화구간(마카담-타이어-탄뎀)
으로 각 층당 9구간으로 설정
다. 시험구간 연장은 각 구간당 10m, 각 구간 사이의 조정구간 20m로 하고
폭은 본 포장시 포설 폭인 4.5m로 한다.
라. 다짐회수의 변화는 1종의 다짐장비(타이어)에 대해서만 실시
5. 장비 및 인원투입 현황
가) 투입장비
나) 투입인원
6. 아스팔트 혼합물 관리 계획
1) 생산관리
- AP, 드라이어, 혼합물 온도
- 혼합물 품질(골재, 입도, AP량, 추출입도, 마샬안정도 등)
- 콜드빈 게이트 간격
- 계량기 검정
- 핫빈 스크린 상태
- 혼합시간
- 자동기록 장치 내용 등을 당일 사항을 점검 실시한다.
2) 운반관리
- 혼합물 운반트럭은 덮게 등을 설치하여 이물질 유입 및 온도저하 방지
- 혼합물의 현장 도착온도는 적정온도를 유지 하도록 관리
- 혼합물 적재시 재료분리가 일어나지 않도록 덤프를 앞뒤로 이동시켜 적재
- 운반차량의 잔류 아스콘 제거 여부 확인
3) 포설관리
- 장비는 포설량의 자동 조절 장치장착 및 포설에 필요한 센스 부착 여부 확인
- 포설은 연속작업이 되도록 포설속도 및 차량 운행속도 조절
- 피니셔는 혼합물을 받기에 충분히 예열
- 운반 차량에 잔류 혼합물은 포장면에 털어 버리지 않도록 관리
4) 다짐관리
- 로라 다짐이 불가능한 곳은 수동식 템퍼로 충분히 다진다.
- 마카담로라는 반드시 구동륜을 앞세워 다져야 한다.
- 이음부분부터 다짐을 시작하며 낮은 곳으로 시행
5) 기상조건
- 포설할 표면이 얼어 있거나 습윤 상태일 때는 시공하지 않는다.
- 시공 중 비가 내리기 시작하면 즉시 작업을 중지한다.
- 비가 내리는 날은 시공하지 않는다.
7. 시험포장 예정 공정표
※ 중간층 시험포장은 현장여건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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